성동포커스

[49회]성동포커스 2020


지난주, 주요 영상 단신입니다.
지난 9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Live-on 대학 정시 입시설명회'가 열렸습니다.

< 12월 셋째 주, 성동포커스 >
안녕하십니까. 성동 포커스입니다.
12월 셋째 주, 주요뉴스입니다.
1.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 높은 겨울, 우리 구는 구민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추진합니다.
3. 우리 구에서 계획하고 있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경각심만으로는 확산세를 꺾기 어렵기에 모두의 결단과 행동이 필요할 때입니다.
이소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정 집단, 장소 중심이 아닌 일상생활 전반으로 퍼지는 양상인데요.
언제든 감염의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개인방역 수칙 준수 및 사회적 거리두기가 중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우리 구는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최근 관내 신규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데요. 확진자 발생시 격리병원 이송 및 자택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역학조사 결과에 따른 자가격리 조치, 확진자의 이동 동선 공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마스크 미착용 등 민원관련 현장점검, 카페 및 식당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 등 생활속에서 일어나는
감염병 전파 차단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자가격리 전담공무원을 배치해 관리하는 등 보다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모임에서의 감염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연말 연시 각종 약속, 모임 등 식사가 수반되는 일정은 잠시 멈춰주시고,
지역사회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두통, 발열, 근육통,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Stand-up)
개인 방역수칙 준수 및 자발적인 거리두기로 조용한 전파를 막을 수 있습니다. 나와 모두의 안전을 위해 조금 더 노력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SDTV뉴스 이소민입니다.

우리 구는 겨울철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구민 건강 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박경익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구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가 높은 12월에서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저감 정책을 추진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의 빈도와 강도를 완화하고자 합니다.
이에, 이번 겨울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사업장, 수송, 난방, 노출저감 등 4개 분야에 대한 집중관리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과 공사장에 대한 관리감독 강화 및 대형건물 적정 난방온도 집중 관리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중점 관리도로를 지정하고 분진 흡입, 살수, 청소 등의 작업을 기존 1회에서 4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지하철 역사, 어린이집, 등 건강 취약계층 및 다중이용시설 실내 공기질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집중 보급을 위해 보조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동차 배출가스?공회전 단속반 운영,
환경(승용차?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지원,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운행제한 홍보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사업들을
전방위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구는 스마트 쉼터운영, 마스크 지원, 건강 취약계층 시설 미세먼지 측정기 설치 및 공기정화 식물 보급 등의
사업을 통해 미세먼지를 줄이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환경과 상황에 맞는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Stand-up)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구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고민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SDTV뉴스 박경익입니다.

우리 구에서 계획하고 있는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정보마당 시간입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우리 구는 한겨울 찾아오는 한파와 폭설에 철저히 대비해 구민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상시 활용 가능한 제설함과 제설도구함을 배치했는데요. 성동구청 홈페이지 스마트 성동지도를 통해 내가 있는 곳과
가까운 제설함의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내 가족과 이웃을 위한 눈치우기 실천으로 안전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또한, 지난해 높은 호응을 얻었던 찾아가는 어린이 제설 개그공연을 재구성해 동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지역 내 초등학생, 학부모 및 교사 대상 안전 교육용으로 활용 되고 있으며, 성동구청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적극적인 제설활동을 통해 보다 안전한 성동 함께 만들어가요.
다음 소식입니다. 우리 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21년 2월 15일까지 '2021년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은 자치구별 부여된 지정계좌로 입금하시거나, QR코드를 활용한 비대면 모금으로 함께하실 수 있으며,
성품의 경우, 구 또는 동 주민센터의 안내에 따라 관련 서류를 작성 하신 후 기부하시면 되는데요.
우리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에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는 성동구청 복지정책과로 하시면 됩니다.

12월 셋째 주 정보마당 시간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에도 구민여러분께 꼭 필요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박은경이었습니다.

불합리한 민원서비스절차의 합리적 개선 및 민원 취약계층을 배려하기 위한 2020 서울시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에서
K-방역을 선도하는 성동 모바일 전자명부가 높은 평가를 받아 우리 구가 '우수구'로 선정됐습니다.
우리 구가 전국 최초로 골목길?터널 등 지역 사각 지대의 현장모습을 제공하는 '스마트 도시 로드뷰 웹서비스'를 구축해
안전한 성동구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우리 구는 금호동 장터길을 비롯해, 경동초등학교 인근 및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를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공사'를
추진합니다.

이상으로 성동포커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함께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영상 리스트